기사상세페이지

군위군, 축산농가에 가축전염병 예방백신 15종 공급

기사입력 2023.04.03 15:23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    군위군청전경 (6).jpg
    군위군청 전경

     

    군위군은 가축전염병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하여 예산 총 2억4천만원을 투입하여 주요 가축전염병 예방백신 15종을 관내 축산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.

     

    축종별로는 ▷한우분야에 소탄저기종저, 소유행열, 소아까바네, 송아지피부병 등 4종, ▷양돈분야에 돼지열병, 일본뇌염, 유행성설사병, 호흡기질병, PRRS 등 5종, ▷양계분야에 감보로병, IB 2종, ▷양봉분야에 응애류, 노제마병, 낭충봉아부패병 등 3종, 광견병 백신 등이다.

     

    한우분야 및 광견병 백신은 오는 4월 21일까지 공수의사가 농가에 직접 방문하여 접종할 예정이며, 양돈분야는 4월 17일까지 군위한돈지부 사무실에서, 양계분야는 4월 28일까지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농정축산과에서 공급할 예정이고, 양봉분야 백신 및 기타 소독약품은 읍면별로 배부하여 각 읍면사무소에서 4월 중 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. 해당 축산농가는 예방백신을 역가 보존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 등을 지참하여 약품별 공급처에서 수령이 가능하다.


    군위군 가축방역 담당부서에서는 가축전염병 예방에 대한 가장 빠르고 손쉬운 방법은 백신 예방접종이며, 지역 내 축산농가에서는 백신 수령 즉시 접종을 완료하여 가축 전염병예방 및 방역강화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.

    backward top home